치료 방법백내장 치료 방법은 현재로썬 백내장 수술 밖에 없습니다. 아직까진 약물로 백내장 진행을 지연, 예방을 할 순 있지만, 완전히 시력 저하를 억제하거나 완치 할 순 없습니다.
G샘병원 안과는 첨단 장비를 동원해 최소 절개 백내장 수술을 시행하여 각막내피세포 손실 최소화, 출혈, 통증 최소화 있습니다.
수술 후 다음날부터 정상 생활이 가능합니다. 눈을 만지거나,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하시면 되고 수술 후 두 달 정도는 수영이나 음주는 삼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안검교정술
· 안검이완증(노년성 눈꺼풀 늘어짐)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눈꺼풀 피부가 쳐지고 눈구석에 주름이 생기며 안와 지방이 불거져 나오는 등 눈꺼풀 모양의 변화가 발생하게 되고 그로 인해
시야 가림, 눈썹 찔림, 눈가 진무름 등의 불편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와 같은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늘어진 피부를 절제하고 봉합하는 위눈꺼풀 성형술을 고려할 수 있으며, 필요시 눈꺼풀 지방 제거, 안검하수 교정, 보톡스 주사 등을 병행할 수도 있습니다.
- 대학병원에서
성형안과를 세부전공한 안과 전문의가 직접 상담 후 수술합니다.
- 수술
당일 퇴원하여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 덧눈꺼풀 덧눈꺼풀은 선천적이 눈꺼풀이상으로 속눈썹 주위의 과도한 피부주름과 눈둘레근이 눈꺼풀테위로 겹쳐짐으로써 속눈썹이 안구쪽으로 밀려 각각막과 결막을 자극하는 질환으로 위, 아래 눈꺼풀에 모두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각막 미란 등 각막자극 증상이 있을 때 수술적 치료를 시행하게 되는데 덧눈꺼풀이 주로 소아에게서 발견되므로 전신 마취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위눈꺼풀에 대해서는 쌍커풀 수술을 시행하면 되며, 이 때 여러가지 수술 방법 모두가 교정효과가 있으나 환자의 나이를 고려할 때 주로 매몰법을 시행하게 됩니다. 아래눈꺼풀의 덧눈꺼풀에 대하여는 속눈써아래의 과도한 피부와 눈둘레근을 반달모양으로 절제하여 봉합하는 수술을 시행하게 됩니다.
3. 눈물흘림 · 눈물 배출의 원리
눈물은 눈물샘에서 생성되어 안구 표면에 분포된 뒤 상하내측의 눈물점을 통해 눈물 주머니에 모인 뒤 코눈물관을 통해 배출 됩니다.
· 눈물 흘림의 원인: 눈물배출 장애 vs 과다분비
많은 환자들이 눈물흘림을 주소로 안과를 찾아오게 됩니다. 눈물배출에 장애가 있는 경우 눈물이 뺨으로 흘러 넘치며, 눈물이 많으면 보이는 사물이 흐려지고, 아침에 눈곱이 많이 끼게 됩니다. 그러나 눈물배출 장애 외에 다른 원인에 의해 눈물 흘림이 생길 수도 있는데 특히 정상보다 눈물분비량이 증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눈물과다분비의 원인으로 가장 흔한 것은 안구건조증으로, 눈물분비량이 감소되어 발생하는 안구건조증이 눈물흘림을 초래한다는 것이 다소 역설적일 수 있으나 안구건조증은 눈물의 기초분비량이 감소되어 평상시 각막표면이 마르게 괴고 마른 각막은 외부의 작은 자극에도 민감하게 반응하게 되어 반사성으로 한꺼번에 많은 양의 눈물이 왈칵 분비되어 눈물이 뺨으로 넘치는 증상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인공누액을 바깥에서 보충해 주는 방법으로 증상을 완하시킬 수 있습니다.
· 코눈물관폐쇄 치료
증상이 생긴지 2-3년 이상 경과한 만성 코눈물관폐쇄 환자에게서 기존의 코눈물관을 뚫어주는 치료의 성공률은 매우 낮으며 가장 좋은 치료 방법은 눈물주머니와 코안에 새로운 길을 뚫어주는 눈물주머니코안연결술이다. 전신마취하가 필요한 수술이며 성공률은 85-90%에 이릅니다. 내시경적으로 시행하므로 피부에 상처가 남지 않으며 수술 직후에도 일상 생활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