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중국 러시아 몽골
 
  > 통합암병원 > 통합ㆍ전인치유 안내

암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 - 통합진료 새로운 선진국형 암 치료시스템 도입(Since 2007)

“암은 통합적 접근을 통해 치료해야 합니다.”

1.G샘통합암병원의 통합진료 시스템이란

치료를 위해 현대의학적인 수술, 내시경적 치료, 항암, 방사선 치료, 중재적영상의학적 치료 외에도 보완통합의학, 한의학, 보완요법, 대체요법, 온열요법, 면역요법 등을 병행․접목시킴으로써 치료의 장점은 극대화하면서 면역 손상과 부작용은 최소화시키는 환자 중심의 암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몸이 담아내는 내면(마음, 생활습관, 환경과의 관계)과 영적인 관계는 몸에 영향을 주고받는다는 이론 하에 전인치유라는 개념을 도입․적용하였습니다. 즉, 환우들의 생활습관의 변화와 환경의 개선 및 정신적․영적 고통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자연치유, 마음․예술치유, 영성치유를 통해 환자가 육체적, 정신적, 사회적, 영적 질병으로부터 회복되도록 돕습니다.

통합전인치유→현대의학-내과적 진단, 외과적 수술 항암치료, 방사선 치료, 중재적영상의학적 치료,보완통합의학-면역주치의
		(한의학, 보완요법, 대체요법,온열요법, 면역요법),전인치유-자연치유(생활습관, 환경 개선)·영성치유(영성 상담, 영성 프로그램)
		·마음·예술치유(상담, 웃음·미술·음악치료)

암 치료로 인해 환자의 무너진 면역력 회복과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킵니다”

암을 치료하면서 몸속의 다른 부위까지 무리하게 희생시키는 것을 최소화하고 내 몸의 면역력을 높여 일상의 생활을 하면서 면역세포들로 하여금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시키거나 서서히 줄여 더 이상의 진행을 막으면서 수명을 행복하게 누릴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2.국내 최초 면역주치의 제도 도입

환자의 영양 및 심리상태를 면밀히 분석하고 면역력을 증진시키기 위해 면역주치의 제도를 도입하였습니다. 면역주치의는 현대의학 전문가 뿐 아니라 한의학, 중의학, 보완통합의학 전문가들이 무너져 있는 환자의 면역을 증진시켜 치료가 가능한 몸 터로의 회복을 돕습니다.

  • 암 환우의 면역증강을 위해 한의학, 중의학, 보완통합의학의 요법 중 근거 중심이며 객관적이고 과학화된 요법들을 선별해 환자에게 적용합니다.
  • 세포치료연구소를 통하여 세포치료와 현대의학적인 면역치료를 제공합니다.

환자별	1:1 최적의 맞춤 치료→현대의학주치의-혈액종양내과 종양외과 방사선종양학과 중재적영상의학과
		영상의학과 내과	외과 병리과	암전문 간호사, 전인치유 전문가-자연치유센터(생활습관, 환경 개선)마음·예술치유센터(웃음·미술·음악치료, 상담)영성치유센터(영성 상담, 영성 프로그램),암에 대한 다각적 치료-암에 대한 다각적 치료 암 치료로 지쳐있는 환자의 영양 및 심리상태를 면밀히 분석하고 환자의 면역력을 증진시키기 위해 국내 처음으로 ‘면역주치의’제도를 도입했습니다.‘면역주치의’제도를 통해 현대의학의 한계를 보완하여 다스리고 환자의 심리상태까지 돌봄으로써 총체적이고 전인적인 회복을 돕습니다.한의학, 중의학, 보완통합의학 전문가


경기도 군포시 군포로 591 군포 지샘병원 홈페이지 운영자:양정민 이메일:gsyjm@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