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중국 러시아 몽골
 
  > 진료과/전문센터 > 진료과 소개 > 인터벤션영상의학센터
sub_05_02_01.jpg
 
인터벤션영상의학이란 영상을 이용하여 검사와 판독뿐만 아니라 ‘치료’까지 시행하는 의학분야입니다. 인터벤션은 최소침습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치료를 시행합니다. 주로 피부에 작은 구멍을 만든 뒤 혈관 혹은 기타 원하는 신체부위에 직접 카테터나 의료용 바늘을 넣고 영상도구로 카테터나 바늘, 그리고 대상 인체 기관을 직접 모니터하면서 치료를 시행합니다.
과거 외과적인 수술로만 가능했던 치료 결과를 얻어 낼 수 있으며 외과적 수술이 불가능한 환자들에게 수술적 위험성을 배제한 비교적 안전한 치료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또한 여타 내과 및 외과적 방법으로 치료가 불가능한 환자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 최소침습적 방법을 이용하기 때문에 출혈과 통증이 적고 안전하여 환자의 신체적 부담이 적고, 회복기간이 빨라서 환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G샘병원 인터벤션 영상의학센터에는 인터벤션 시술을 위해 고해상도 디지털 감산촬영과 3차원 영상재구성이 가능한 혈관조영기 및 기타 필수적 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최첨단 검사 기기와 더불어 임상경험이 충분한 전문 인력들이 한 팀으로 이루어 최상의 진료와 효과적인 치료 결과를 얻고 있습니다. 지금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연구하여 여러 환우들에게 더 편하고 효과적인 치료를 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img_05_02.jpg
 
  
 
line.jpg
 
 
 
sub_05_02_02.jpg
 
ET(동맥내 나노 항암치료), 종양에 대한 화학색전술 및 고주파 소작술, 냉동 치료술, 광역동 치료술, 혈관성형술, 혈관색전술등

 
 
icon_05_03.jpg
 
· ET(동맥내 나노 항암치료)는 항암치료나 방사선 치료가 실패했거나 이 치료들을 체력적으로 견디지 못하는 환자들에게 적합한 치료입니다. 기존 정맥 항암제 치료 방식과 달리 정맥으로 주입되던 용량의 1/10 이하인 소량의 항암제를 암세포를 공급하는 혈관에 직접 주입하기 때문에 항암제의 전신 부작용 없이 종양 내 항암제를 농도를 높일 수 있으며 항암제 효과뿐 아니라 종양 혈관의 감소라는 추가적인 항암 기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치료를 통하여 쇠약해진 환자에서 면역적, 체력적인 손상 없이 암 조직 감소를 유도할 수 있으며 주로 진행암 환자에서 보전적 치료로 큰 가치가 있습니다. 이로써 환자의 증상 및 활동 능력을 개선시켜 암과의 투병을 보다 쉽고 편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나아가 생존 기간의 연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의료진 소개

의료진 소개
전용식          (인터벤션영상의학과)
 
오전            
오후            
진료분야

인터벤션영상의학, 고주파열치료(RFA), 냉동소작술(cryoablation)

경력
現 G샘병원 통합암병원 인터벤션영상의학과 과장
서울대학교병원 영상의학과 임상강사
서울대학교병원 영상의학과 전임의 수료
건양대학교병원 영상의학과 레지던트 수료
대한ITA영상의학회 재무이사(2016.01.~ )
대한인터벤션영상의학회 정회원
대한복부영상의학회 정회원
학력
건양대학교 의과대학원 의학과 (석사)
건양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과 (의학사)
기타 외래전화번호 031-389-3133
의료진 소개
남덕호           (인터벤션영상의학과)
 
오전 진료  진료  진료  진료  진료   
오후 안양샘진료  진료  진료  진료  진료   
진료분야

인터벤션영상의학

경력
現G샘병원 인터벤션영상의학과 과장
강동경희대병원 영상의학과 부교수
순천향대학 천안병원 영상의학과 조교수
안양샘병원 영상의학과 진료과장
서울아산병원 영상의학과 임상강사
경희대학교 의료원 인턴,레지던트
학력
순천향대학교 의학대학원 의학과(박사)
경희대학교 의학과 졸업
기타

경기도 군포시 군포로 591 군포 지샘병원 홈페이지 운영자:양정민 이메일:gsyjm@naver.com